病藥, 25주년 기념 학술대회
상태바
病藥, 25주년 기념 학술대회
  • 박현
  • 승인 2006.11.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조사 결과발표 및 사랑의 리퀘스트 참여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손인자)는 창립 25주년 기념총회 및 학술대회를 서울올림픽공원 올림픽홀과 올림픽컨벤션센터에서 11월4∼5일 이틀간 개최한다.

특히 11월4일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이번 총회는 창립25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의미에서 창립25주년 기념총회로 열려, 지난 25년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각종 행사와 다채로운 화합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총회 1부 식전행사에는 라이브 인터뷰와 포토존 등이 설치되고 Boom Up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된다.

곧이어 이어지는 2부 창립25주년 기념총회는 개막공연과 25주년 발전사 영상물 상영에 이어 기념사, 축사, 격려사,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3부 축하행사 및 화합의 장에서는 병원약사의 Vision Ceremony와 병원약사 1천여 명이 참여한 "병원약사 유형파악 설문조사" 결과발표가 이어지고 명랑운동회와 인기그룹가수 "거북이"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회원들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명랑운동회는 지역별로 열정, 사랑, 도전, 미래 네 개 팀을 구성해 팀별 대항전의 형식으로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게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병원약사회는 25주년을 맞아 이웃을 향한 사랑의 나눔에 동참한다. 총회 및 학술대회 기간 동안 행사장 곳곳에 모금함을 설치해 불우이웃을 위한 병원약사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을 예정이며 모금을 통해 모아진 성금은 11월11일(토) "KBS 사랑의 리퀘스트" 방송에 출연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KBS 사랑의 리퀘스트 팀은 모금 전달시 자료화면으로 사용할 영상 촬영을 위해 창립 25주년 행사장을 방문해 지난 25년간 환우들의 친구로 함께 해 온 병원약사들의 이모저모를 소개하고 모금취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11월5일 올림픽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학술대회에서는 회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틈틈이 연구한 성과물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연제들을 발표하는 회원연제발표가 예년에 준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제발표에서는 유달리 약물사용평가 관련 연제편수가 늘어나 의약품의 안전사용을 위한 회원들의 관심이 특히 높아진 것을 알 수 있었다. 예정된 연제편수는 구연 51편과 포스터 63편 총 114편으로 지난 25년간 성장을 거듭한 병원약사들의 연구 성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