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서울지부, 걷기행사 가져
상태바
공단 서울지부, 걷기행사 가져
  • 김완배
  • 승인 2006.10.3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정성수)는 28일 오후 2시부터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장애인과 노약자, 외국인근로자, 그리고 일반 시민이 함께 어울려 걷는 ‘건강한 서울 ! 시민 걷기축제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공단의‘걷기축제한마당’ 행사는 시민들이 바쁜 일상생활에서 자칫 소홀히 하기 쉬운 건강을 챙기고 평소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공단은 행사에서 최첨단 기기를 이용, 체지방과 혈압, 당뇨,스트레스 측정 및 전문가의 건강 상담을 무료로 해주고, 올바른 걷기에 대한 시범과 지도를 해 줬다. 가족과 더불어 건강의 소중함을 경험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함께하기 위해 공단 홍보대사인 인기 연예인 강병규씨를 초대, 함께 걷기 및 팬 사인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선 시민 1만여명이 참석했으며 B-Boy 댄스공연(버스트 겜블러), 풍물놀이, 줄넘기, 고적대 퍼레이드, 건강 체조 공연을 하는 등 다채로운 건강이벤트 행사와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희망 나눔 바자회를 열어 공단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 3백만원은 홀로 사는 노인과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정성수 본부장은 이번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폭넓은 의견을 수렴한 뒤, 내년에도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타 기관과 차별화된 특색 있는 건강증진실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