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체 인사하고, 웃으면서 더욱 친절하게"
상태바
"아는체 인사하고, 웃으면서 더욱 친절하게"
  • 윤종원
  • 승인 2006.10.31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백병원 첫 방문 환자 안내 제도 시행
인제대 일산백병원(의료원장 이원로)은 30일부터 ‘첫 방문 환자 안내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첫방문 환자에게) “아는체 인사하고, 웃으면서, 더욱 친절하게” 라는 슬로건아래 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친절하게 안내,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여 맞춤형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병원측에 따르면 “첫 방문 환자는 스티커(사진)를 부착하게 되고 병원의 모든 교직원들은 환자가 ‘신환초진환자’임을 쉽게 알 수 있어 적극적으로 좀더 특별하게 안내에 임하게 하여, 병원을 이용하는 첫 방문환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친절한 병원이라는 이미지를 갖게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를 위해 병원로비에 별도의 안내창구를 마련하여 ‘첫 진료 안내’를 위해 부서(팀)장과 간호사를 배치, 첫 방문 환자의 병원 이용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있다.

첫 방문에 대한 안내문을 담은 안내판과 설명문을 제작해 원내에 비치하여 병원을 처음 방문하는 고객에게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일산백병원 최정환 사무국장은 “다양한 고객의 눈높이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개선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