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원정 장기이식 수술 부작용 속출
상태바
中원정 장기이식 수술 부작용 속출
  • 윤종원
  • 승인 2006.10.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박재완 의원 주장

중국 원정 장기이식 수술이 급증하면서 각종 부작용이 속출, 관계 당국의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고 한나라당 박재완(朴宰完) 의원이 29일 주장했다.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박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현재 포털사이트 카페에는 신장이나 간 등 장기의 중국원정 이식수술을 알선하는 카페가 15개나 운영되고 있다"며 "이는 영리를 목적으로 의료기관 또는 의료인을 알선.소개해서는 안된다는 의료법 위반"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이들 카페에 고지된 중국 장기이식 병원의 수술비는 5개월 만에 10~60%까지 인상돼 절박한 심정의 국내 환자들에게 부담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중국 병원에서 장기이식 수술을 받은 사람들 중 상당 수가 브로커들에게 사기를 당해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겪는 것은 물론 장기 제공자들이 사형수나 수용소 수감자라는 의혹이 있는 등 신원과 건강상태가 불투명해 이로 인한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다고 박 의원은 주장했다.

그는 이와 함께 지난 6월부터 최근까지 장기매매에 관한 실태조사를 벌인 결과 국내외 장기매매 인터넷 카페가 27개로 급증했고, 포털사이트 지식검색창에서 "장기", "간이식" 등의 검색어를 통해 장기 매매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신종 수법도 등장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관계 당국은 중국원정 장기 이식수술에 대한 실태조사를 통해 국내 환자들의 피해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장기매매" 등의 단어로 인터넷 카페 개설이나 카페 키워드 검색이 되지 않도록 금칙어로 지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