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 속효성 당뇨병 치료제 출시
상태바
중외, 속효성 당뇨병 치료제 출시
  • 최관식
  • 승인 2006.10.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사와 동시에 복용.. 식후 30분 이내에 혈당치 조절 가능
기존 제제에 비해 혈당 강하 효과가 가장 빠른 속효성 당뇨병 치료제가 발매됐다.

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최근 새로운 당뇨병치료제 "글루패스트정"(성분명 미티글리나이드)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복용 후 1시간 이내에 식후 혈당치를 떨어뜨려 주는 제품은 있었지만 30분 이내의 단시간 작용으로 식후의 급격한 고혈당을 조절시켜주는 당뇨병 치료제는 "글루패스트정"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음식섭취에 따른 혈당치 조절을 위해 식사 20∼30분 전에 약을 복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식사와 거의 동시에 복용해도 식후의 급격한 고혈당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됐다.

하루에 3번 약을 복용해야 하는 환자 입장에서 보면 글루패스트의 이같은 속효 기능은 약효를 더욱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최근들어 식후의 고혈당이 사망과 직결되는 당뇨합병증인 심혈관질환을 유발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어 이 제품이 당뇨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 데도 큰 몫을 할 전망이다.

메디컬디렉터 김봉식 상무는 "췌장의 베타세포에 대한 불필요한 자극이 없어 장기복용 시 안전성에 있어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어 당뇨환자의 치료는 물론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외제약은 앞으로 이 제품이 일반적인 당뇨환자는 물론 저혈당의 부작용이 많이 나타나는 초기 당뇨환자나 노인환자,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환자들에게 특히 효과적일 것으로 보고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향후 200억원 이상의 거대제품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03년 3월 일본 키세이(Kissei)사로부터 이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개발 및 판매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중외제약은 그동안 국내 임상을 비롯한 사전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국내 당뇨병치료제 시장은 연간 2천300억원 규모에 이르고 있으며, 경제발전과 식생활 서구화 등으로 인해 매년 20% 이상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