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비침습의공학회 한국 유치
상태바
국제 비침습의공학회 한국 유치
  • 박현
  • 승인 2004.11.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구로병원 오칠환 교수
고려대 구로병원 피부과 吳七煥 교수는 최근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된 미국의공학회 이사회에 참석해 "2007년 국제비침습의공학회 총회 및 학술대회"를 한국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번 학회에서 오칠환 교수는 동양인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해 기존에 운영되고 있던 국제피부영상의학회(ISSI)와 국제피부의공학회(ISBS)가 연합된 국제비침습의공학회를 국내에서 열기로 합의했다.

국제비침습의공학회에는 15개국 300여명의 의공학, 피부영상학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최근 21세기 최첨단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분자생물학과 의공학이 융합된 분자영상학에 대한 최신지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 교수는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비침습의공학에 관련된 학회를 개최한 적이 없어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첨단영상진단기기 기반기술 역량을 세계에 과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 분야에 있어 정부에서 집중적으로 지원투자 할 경우 현재 반도체와 휴대폰으로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것처럼 의료영상기술이 우리나라의 사회, 경제적 성장동력이 되어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 교수는 최근 과학기술부에서 주관하고 고려대, 서울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6개 기관이 참여하는 첨단영상진단기기 기반기술 개발사업단장으로 선정됐고 "입체적 형태 및 색채분석을 위한 생체표면상태 측정장치"로 대한민국 특허대전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BK21 의과학사업단 학술위원장 및 고려대학교 부설 영상의학연구소장, 비침습생체영상연구회 회장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