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정보 전자정부 서비스 체험하세요
상태바
진료정보 전자정부 서비스 체험하세요
  • 윤종원
  • 승인 2006.09.1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국민 체험형 정부혁신 홍보관에서 전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은 국민 체험형 정부혁신 홍보관에서 진료정보 이용방법 등 심평원에서 인터넷 포탈을 통하여 제공하고 있는 진료정보 전자정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서울 세종로 중앙청사에 조성된 정부혁신관(INNOVISION)은 청사 1층에 △체험마당 △혁신사랑방 △혁신과의 만남 △전자정부 뜨락 △미래의 창 등 9개 공간으로 구성되어 2006년9월6일 개관 하였으며, 심평원의 진료정보서비스 등 컨텐츠는 가정, 직장, 휴가생활에서 이용 가능한 체험마당의 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하는 데모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되어 국민들이 질병이나 수술 유형별로 적정진료비나 치료기간 등에 대한 정보 열람과 의료기관의 항생제나 주사제 처방현황 정보 서비스와 의료기관 검색 그리고 요양급여비용 관련 민원처리 서비스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심평원은 정부혁신관에 진료정보 컨텐츠를 포함시키기 위해 올 3월부터 행정자치부와 긴밀히 협의를 하고 데모 프로그램 제작 지원을 했다.

정부혁신관 관람은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1회 약 40분씩 하루 14차례 관람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제이며 매회 안내 가이드가 친절한 설명을 곁들인다.

관람 사전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innovision.go.kr, 02-2100-4621~3)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