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와 해커침입 동시차단
상태바
바이러스와 해커침입 동시차단
  • 박현
  • 승인 2006.09.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병원, NAC 통합보안시스템 가동
전북대학교병원은 최근 사용자별 네트워크 접근을 통제하는 NAC시스템을 도입해 네트워크 보안 및 관리수준 효율을 극대화했다.

전북대병원은 NAC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 계층에 맞는 네트워크 및 클라이언트 보안을 동시에 해결, 선진 디지털병원으로서의 산업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NAC(Network Access Control) 시스템은 네트워크에 치명적인 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해커 등 외부 위협요인을 NAC시스템으로 한 번에 해결하는 통합적 보안솔루션.

사용자의 네트워크 설정이나 프로그램 변경, PC인증 등을 점검하고 관리해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을 강화해준다. 사용자가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순간 위치를 파악해 접근을 강제적으로 막을 수도 있다.

NAC시스템은 의사, 간호사, 의과대학, 실습생 등 다양한 계층별 사용자에 대한 보안정책을 적용, 병원에서 최적의 네트워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북대병원은 자체 사용자 교육프로그램과 NAC를 결합해 직원들의 보안교육, 실행, 치료 등에 소요되는 인적, 물적 자원을 절감하는 효과도 올렸다.

김진탁 의료정보과장은 “NAC시스템 도입으로 우리 병원의 네트워크 안전망이 더욱 견고하게 구축됐다”며 “병원 내 업무효율이 증가함은 물론 선진 디지털병원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