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과학 R&D, 어떻게 할 것인가?
상태바
장수과학 R&D, 어떻게 할 것인가?
  • 강화일
  • 승인 2006.09.0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 제11회 고령사회포럼 개최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회장 :연병길 강동성심병원 정신과 교수)는 오는 9월 12일 오후 7시 서울대학교병원 임상의학연구소 1층 대강당에서 ‘장수과학 R&D,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제11회 고령사회포럼(위원장 : 고창순 서울의대 명예교수)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박상철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정인권 연세대 생물학과 교수와 이영수 울산대 의과대학 교수가 토론 발표를 한다.
연병길 교수는 “최근 노화의 기전을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작업이 가속화되고 있는데, 이러한 현실을 정확하게 분석․평가하고 전달하는 것이 학계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장수 과학의 연구 및 개발 현황을 점검해 보고 미래의 발전을 위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연합회는 노인에 대한 제반사항을 연구 조사하여 노인복지를 위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한국노년학회, 한국노화학회, 대한노인병학회, 대한노인정신의학회를 회원으로 설립되어, 학술조사연구 및 학술대회 개최뿐만 아니라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의 구체적 대안으로 ‘장수춤’을 개발 보급했고, 노인의 건강증진과 사회참여를 유도하여 노후생활에 자신감을 갖게 하고, 멋진 노후생활의 모범을 확산하기 위해 ‘건강노인설발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