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계 윈윈...서비스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병원계 윈윈...서비스교육과정 개설
  • 김명원
  • 승인 2006.09.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타병원 종사자 대상 개설
최근 각 의료기관들이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서울아산병원이 타 의료기관종 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본 중심의 단계별 서비스교육과정을 마련해 병원계에서 윈-윈을 실천하는 사례가 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건춘) 아산아카데미는 병원계 최초로 외부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병원 서비스 기본과정’을 개설하여 오는 9월 26일부터 12월 19일까지 각 과정별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서울아산병원의 병원서비스 기본과정은 병원을 찾는 고객에 대한 최적의 서비스 제공은 기본이 제대로 갖춰져야 한다는 판단하에 단계별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급변하고 있는 의료환경과 함께 고객만족이 최우선시 되고 있는 병원 서비스 현장에서 필요한 상황별 응대 요령 및 문제 해결 등을 전문강사를 통해 배워보는 이번 과정은 그동안 병원에 근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수한 환경에 적합한 의료전문 고객만족(CS)교육을 받기가 힘들었던 많은 외부 의료인들에게 병원업무와 관련한 전문 서비스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병원 서비스 기본과정은 각 차수별 20명으로 수강인원을 제한하여 교육 집중도의 극대화를 모색하면서 다양한 상황과 업무별 예제를 통해 병원 서비스에 대한 최고의 경력을 가진 강사진들(전문강사 조은희, 김정희, 안지영)의 노하우를 습득,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한 것이 이번 교육과정의 가장 큰 특징이다.

교육과정은 △병원서비스 기본과정 △서비스 클리닉 과정 △따뜻한 리더되기 등 총 3개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병원서비스 기본과정’에서는 서비스 기본매너, 커뮤니케이션, 전화응대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구체적인 유형별로 고객응대 방법 등을 교육한다.

‘서비스클리닉 과정’은 개별적인 고객응대와 고객의 니즈를 예측해 대안을 제시하고 추가서비스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를 실현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여 체득할 수 있게 한다.

‘따뜻한 리더되기 과정’은 병원직원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고객유형별 특징이해, 상호이해를 통한 리더십 개발 등을 주요 교육 내용으로 삼는다.

의료서비스와 관련한 종사자나 관심있는 실무자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 번 병원 서비스 기본과정은 각 교육일정별로 전화 및 팩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접수를 받는다.

보다 자세한 교육과정 소개와 신청 방법 안내는 서울아산병원 아산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academy.amc.seoul.kr에서 ‘병원 서비스 기본과정’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02년 7월 국내 병원계 최초 직원 전문교육센터로 설립된 서울아산병원 아산아카데미는 외부 의료기관 교육생 2천500명을 포함하여 연간 1만명의 의사와 간호사, 보건직, 사무직 교육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 팀웍 활성화 교육, CS 교육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병원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