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에서의 연구 윤리 조명
상태바
임상시험에서의 연구 윤리 조명
  • 김명원
  • 승인 2006.09.0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9일 임상시험사업 설명회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 임상의학연구소는 오는 8일 제9회 임상시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Reaserch Integrity : 연구 윤리의 다양한 관점’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임상시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연구 윤리에 대한 여러 상황에 대한 관점과 삼성서울병원의 임상시험센터의 현황 및 운영보고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임상시험 의뢰기관 근무자나 관련 연구자면 회비와 별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는 특강과 Session I, II로 나눠 진행되는데 김호중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 부센터장이 ‘AAHRPP(미국임상연구피험자보호인증협회) 인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Session I에서는 △연구 윤리와 진실성(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 책임연구원 최병인 박사) △연구 부정행위와 조사위원회(삼성서울병원 임상의학연구소장 김성 교수) △이해의 상충(한독약품 김철준 부사장)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정책 방향(보건복지부 생명윤리팀 김헌주 사무관)을 발표된다.

Session II에서는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의 활동 및 결과보고(임상시험센터장 홍성화 교수) △삼성서울병원 IRB 운영보고(IRB 간사 이준혁 교수) △삼성서울병원 Core Service 소개(진단검사의학과 김종원 교수)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외 임상시험의 발전을 위한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 사업설명회는 1998년부터 매년 1회씩 개최돼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