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보다 茶가 건강에 좋아
상태바
물보다 茶가 건강에 좋아
  • 윤종원
  • 승인 2006.08.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보다 차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의 런던 킹스칼리지의 캐리 럭스턴 교수팀은 이런 내용의 연구논문을 유럽 임상영양학회지에 발표하고 하루에 3잔 이상의 차를 마실 것을 권고했다고 영국의 BBC방송 인터넷판이 25일 보도했다.

물과 마찬가지로 인체의 수화(水和)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차를 하루에 3-4잔 이상 마시면 심장발작 위험을 낮춘다는 사실을 밝혀냈다고 연구팀은 전했다.

연구팀은 이와함께 차를 마시면 분명하지는 않았지만 일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나타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치아의 치석 및 충치 예방과 뼈 강화 등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차를 마시면 건강에 해롭다는 명백한 증거는 아직까지 나타나지 않았지만 차가 음식물에서 철분을 섭취하는 능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만큼 빈혈증세가 있는 사람은 식사 중에 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제안했다.

럭스턴 박사는 "물보다 차를 마시는 것이 건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면서 "차는 물과 마찬가지로 체액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 이외에도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럭스턴 박사는 최근 소프트 드링크가 인기를 끌면서 사람들이 이전만큼 차를 마시지 않을 뿐만 아니라 차를 마시더라도 하루에 3잔 이하로 마시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