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신체장기 위치 바뀐 유아 태어나
상태바
중국서 신체장기 위치 바뀐 유아 태어나
  • 윤종원
  • 승인 2004.11.10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 장기가 완전히 반대쪽에 있는 여자 어린이가 중국 허난(河南)성에서 발견됐다.

생후 6개월된 이 유아의 상태는 그동안 전혀 알려지지 않고 있다 담당 의사가 검진하고 난 뒤에야 가슴 왼쪽에 있어야 할 심장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다는 사실이 의학계에 알려지게 됐다고 하남신문산업(河南報業) 인터넷판이 9일 밝혔다.

이 여자 어린이는 심장을 구성하고 있는 심방과 심실의 위치도 서로 바뀐 상태이고 폐, 위, 간의 위치 또한 정상과는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즉, 신체 왼쪽에 있어야 할 위가 오른쪽에 있고 간도 반대편인 왼쪽에 위치해 있었으며, 정상인 폐는 왼쪽과 오른쪽인 각각 두부분과 세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이 유아는 완전 정반대였다는 것.

허난건강병원의 소아과의사인 판타빙은 "해외에서 이와 유사한 사례가 한명 있었다는 보고를 읽어본 적 있지만 중국내에서 이런 사례를 보거나 들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허난성도(省都)인 정저우(鄭州)시에서 태어난 이 아이는 그러나 입술이 자주색깔을 띠고 호흡속도가 빠른 편으로 아직도 5㎏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다른 유아들에 비해 발육속도가 늦은 상태였다.

이에 따라 허난건강병원 의료진 29명은 지난달 29일 발육부진의 원인으로 추정되는 심장기형 상태를 바로잡기 위해 수술을 실시했으며 수술의 성공으로 현재는 건강한 상태라고 병원 관계자는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