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연구 선도
상태바
줄기세포 연구 선도
  • 윤종원
  • 승인 2004.11.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병원 줄기세포피료센터 개소

순천향대학교병원(원장 심찬섭)은 지난 5일 동은대강당에서 줄기세포치료센터 개소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순천향대병원의 줄기세포치료센터는 난치병에 대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세포 치료제의 개발을 목표로 종양혈액내과 원종호 교수가 중심이 되어 내과, 외과, 신경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비뇨기과, 진단검사의학과 등에서 20여명의 교수진이 참여한다.

병원은 이미 성체 줄기세포로부터 암 치료용 면역세포 및 신경세포, 심장근육세포, 혈관세포 등의 배양 및 이식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심포지엄에서는 센터장을 맡게된 종양혈액내과 원종호 교수가 "줄기세포치료의 개요"에 대해 발표한데 이어 연세대 생리학교실 김동욱 교수가 "뇌, 신경질환에서의 줄기세포 치료의 현재와 미래"에 발표했다.

또 순천향대병원 송윤섭 교수는 "비뇨기과 영역에서의 줄기세포치료현황"을 외과학교실 최동호 교수는 "외과 영역에서의 줄기세포 치료현황"을 소개하고 센터와 산학협력업체로 인연을 맺게된 퓨처 셀 뱅크(FCB) 김현수 대표는 "산업적 측면에서 본 줄기세포 치료의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원종호 교수는 "센터 개소를 통해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체계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며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윤종원·yjw@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