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 고대 안암병원과 AI 공동연구 맞손
상태바
에이아이트릭스, 고대 안암병원과 AI 공동연구 맞손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4.04.03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술력과 임상 연구 경험 결합돼 다양한 연구 성과 기대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 김광준)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병원장 한승범)이 4월 1일 의료 AI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에이아이트릭스의 AI 솔루션을 활용한 임상 연구 및 학술·국책 과제 진행 △생체신호 분석 AI 기술 및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공동 연구 논문 공저자 등록 및 특허 출원 △상호 기술 교류 △정보교환 및 보유시설·장비 공동 활용에 머리를 맞댄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생체신호 기반 전문 의료 AI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환자 상태 악화 예측 인공지능 솔루션 ‘AITRICS-VC(바이탈케어)’는 패혈증, 심정지, 사망 등의 상태 악화를 조기에 예측하는 의료 AI 소프트웨어다.

해당 솔루션은 환자의 치료 가능성과 의료진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점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 및 글로벌 의료 AI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우수한 의료 AI 기술력과 고대 안암병원의 환자 데이터 임상 연구 경쟁력 및 축적된 경험을 접목해 양질의 연구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양측이 갖춘 인력 인프라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국내 의료서비스 증진에 기여할 방침이다.

김광준 대표는 “국내 최고의 임상 연구 역량을 보유한 고대 안암병원과의 협력은 제품 고도화와 연구 발전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이에 힘입어 생체신호 기반 의료 AI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앞으로도 유수의 병원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의료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승범 병원장도 “에이아이트릭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고대 안암병원이 보유한 양질의 데이터와 연구 경험이 만나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병원 내 AI 솔루션의 도입은 환자들의 상태 악화를 적시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