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 회계기준 교육 개최
상태바
의료기관 회계기준 교육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4.04.0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급 이상 1,108곳 대상 4월 16일 서울, 18일 대전에서 실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4월 16일(화) 서울 코엑스와 4월 18일(목) 대전무역회관에서 ‘2024년도 의료기관 회계기준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의료법’ 제62조, ‘의료기관 회계기준 규칙’ 개정 이후 의료기관 회계기준 적용 대상이 기존의 100병상 이상 종합병원급 의료기관을 포함해 올해부터 200병상 이상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확대됨에 따라 의료기관 회계담당자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된다. 대상 의료기관은 총 1,108곳이다.

내년부터는 대상 의료기관이 100병상 이상 병원급으로 확대돼 대상 의료기관이 2,286곳으로 늘어난다.

교육은 △의료기관 회계제도 안내 △의료기관 회계 실무 △의료기관 세무 실무 등 3시간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현장 및 온라인 생중계(1차교육 한정, https://www.youtube.com/@khiditube)를 병행해 의료기관 회계담당자와 본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 신청 방법과 세부내용은 ‘의료기관 회계정보공시’ 홈페이지(https://haspa.khidi.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재는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내려 받거나 교육 당일 현장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제3·4차 교육은 5월 중 부산과 광주에서 개최되며, 이후에는 교육 수요에 따라 6월 중 추가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은영 의료기관경영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은 의료법 개정 시행에 따라 2배 이상 확대된 1,108개소 의료기관의 회계담당자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의료기관 회계기준 기반 조성과 병원 회계 투명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