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사자의 효율적인 관리와 각 장기 이식 조명
상태바
뇌사자의 효율적인 관리와 각 장기 이식 조명
  • 김명원
  • 승인 2006.06.2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심포지엄
국내 장기이식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센터(소장 이승규)는 오는 7월 1일 서울아산병원 아산교육연구관 제1강의실에서 2006년 장기이식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해로 개소 15주년을 맞게 되는 서울아산병원 장기이식센터는 1992년 제1회 장기이식심포지엄을 시작으로 2006년 제11회째를 맞았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뇌사자의 장기기증이 최근 다시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뇌사자의 효율적인 관리와 신장이식, 췌장이식, 각막이식 분야, 그리고 장기이식 관련 연구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이식에 관여하시는 의사, 간호사 선생님께 실제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뇌사자 관리의 실제(울산의대 홍석호 外) △효율적인 공여자 관리(울산의대 박관태 外) △신장이식(가톨릭의대 양철우 外) △췌장이식(서울의대 하종원 外) △각막이식(연세의대 이형근 外) △장기이식 연구(서울아산병원 이정은 外) 등 각 분야별 국내 장기이식 전문가들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그동안 서울아산병원의 장기이식센터는 국내 최고의 장기이식 기관으로서 장기이식 분야의 양적인 증가 뿐 아니라 질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특히 뇌사자 장기이식의 활성화에도 기여를 해왔다. 또한 정기적으로 장기이식심포지엄을 개최해 장기이식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습득의 장을 만들어서 의사와 간호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