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4년 1월 15일자
상태바
[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4년 1월 15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4.01.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등 보건의료 산업계 이모저모

◆팜젠사이언스, 코로나/독감A&B 콤보 진단키트 허가 획득

팜젠사이언스 COVID-Flu A&B Ag Combo 진단키트
팜젠사이언스 COVID-Flu A&B Ag Combo 진단키트

팜젠사이언스(대표 박희덕·김혜연)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와 A형·B형 독감 바이러스를 동시 진단할 수 있는 키트인 ‘PHARMGEN COVID/Flu A&B Antigen Combo’의 허가를 최근 완료했다고 1월 12일 밝혔다.

이번 콤보키트는 호흡기 감염증이 의심되는 환자로부터 채취한 비인두 면봉 검체에서 코로나19, 인플루엔자 A형·B형 항원을 검출해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체외진단 의료기기다. 기존 제품은 서로 다른 두 개의 키트를 사용했지만, 이 제품은 하나의 키트로 코로나19 및 A형·B형 독감의 감염 여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의 면봉으로 1회의 검체 채취를 통해 모든 검사를 수행할 수 있어 사용성이 우수하고, 환자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검사 결과를 15분 이내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높은 민감도를 위한 설계로 우수한 임상적 성능이 검증됐다.

검사 결과는 다양한 밴드 색상으로 차별화해 나타나도록 설계돼 검사자가 손쉽게 판독할 수 있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 신종 변이 바이러스의 지속적인 출현과 더불어 독감이 크게 유행하면서 국가 방역 차원의 위기감이 다시금 고조되고 있다”면서 “우수한 성능과 편리성을 갖춘 콤보키트를 다수 공급해 조기진단과 치료에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박해성·phs@kha.or.kr>


◆광동제약, 소외이웃 위한 의약품 기부로 따뜻한 마음 전해
-파주 소재 장애인 복지시설에 비타민D 주사제 기부 및 무료 투여 봉사 진행

광동제약 의약품 기부 및 투여 봉사활동
광동제약 의약품 기부 및 투여 봉사활동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장애인 복지시설에 비타민D 주사제 ‘비오엔주’를 기부하고 의료진과 함께 무료 투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월 12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지역사회 보건 향상을 통해 소외이웃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활동은 경기도 파주 소재 사회복지법인 주내자육원의 지적장애인거주시설 및 중증장애인요양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기관 종사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사 투약을 위한 전문 의료진과 광동제약 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비타민D 주사제 투여 의료봉사를 실천하는 한편 치료와 요양으로 지친 장애인들의 말벗이 되는 등 시설 이용자들을 살뜰히 보살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민D는 대부분 햇빛을 통해 피부에서 합성되지만, 해가 짧고 일조량이 적은 겨울철엔 부족해지기 쉽다”며, “이번 봉사활동은 특히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장애인 복지시설 이용자들의 비타민D 결핍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을 돕는 ‘임직원 행복나눔 봉사’, 결식위기에 놓인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돕는 ‘헬스케어 푸드팩 사업’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박해성·phs@kha.or.kr>


◆대원제약, 임직원 하나된 걷기 캠페인으로 성금 전달
-굿네이버스에 3천만원 전달

대원제약-굿네이버스 성금 전달식
대원제약-굿네이버스 성금 전달식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임직원 참여로 진행된 ‘굿워킹 캠페인’을 통해 발생한 기부금 3천만 원을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본부장 서은경)에 전달했다고 1월 12일 밝혔다.

건강걷기대회인 굿워킹 캠페인은 한 걸음당 일정 금액의 후원금을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작년 6월부터 11월까지 대원제약 임직원 400여 명이 두 차례에 걸쳐 참여했다.

대원제약 임직원들은 1, 2차 합산 약 1억8천만 걸음을 채워 총 3천만 원을 모금했으며, 굿네이버스에 전달된 기부금은 해외 아동을 위한 보건의료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백인환 대원제약 사장은 “전쟁, 난민, 가난 등 국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한 해였다”며 “이번 후원으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해외 아이들과 주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은경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장은 “대원제약 임직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이 전달됐다”며 “고통받고 있는 해외 아이들이 더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원제약은 사내 합창단 ‘대원하모니’의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나눔 콘서트, 재사용 가능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아름다운데이’, 저소득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사랑의 빵 만들기’, ‘사랑의 연탄 나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박해성·phs@kha.or.kr>


◆바이오켐제약, 중소기업벤처부 ‘초광역권 선도기업’ 선정
-지역주력산업 성장 견인

한국바이오켐제약 초광역권 선도기업 선정 기념촬영
한국바이오켐제약 초광역권 선도기업 선정 기념촬영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지난 1월 10일 중소기업벤처부가 선정한 지역주력산업 성장을 견인할 ‘초광역권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초광역권 선도기업은 시·도간 공급망을 연결하고 지역주력산업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는 지역 핵심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중 타지역 기업과 기술 협력, 생산·판매 등 협업역량이 뛰어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한국바이오켐제약은 세종시의 초광역권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 기술사업화, 판로확보, 컨설팅 등 2년간 최대 2억원 가량의 다양한 지원과 50억원 한도의 기술 보증 프로그램의 혜택을 지원받게 됐다. 향후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바이오켐제약 송원호 대표는 “지난해 한국바이오켐제약은 그 동안의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 중심의 매출구조에서 벗어나 완제의약품 제조판매에서도 의미있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부터는 OTC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에도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GLP-1 계열의 바이오의약품개발 및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분야 합성신약연구에도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제약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해성·ph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