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3년 12월 6일자
상태바
[TODAY 제약·산업계 포커스] 2023년 12월 6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3.12.0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등 보건의료 산업계 이모저모

◆보령의사수필문학상 대상에 박관석 신제일병원장
-‘향기’라는 소재를 다양한 각도에서 의미화, 인간 실존 문제 성찰
-대상 ‘문득 그 향기가 그리운 날엔’ 등 수상작 총 9편 선정

대상 수상자 박관석 병원장
대상 수상자 박관석 병원장

 

보령(대표 장두현)이 제19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에서 박관석 신제일병원장의 작품 ‘문득 그 향기가 그리운 날엔’이 대상에 선정됐다고 12월 5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날 오후 보령 본사에서 진행됐다.

제19회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공모작을 모집했으며, 한국수필문학진흥회(회장 이상규)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5편 등 총 9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금메달이 수여되며, 수필 전문 잡지인 ‘에세이문학’을 통해 수필필 작가로 등단하게 된다.

대상에 선정된 박관석 원장의 ‘문득 그 향기가 그리운 날엔’은 병원에서 맞이하는 다양한 냄새를 통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조명한 작품이다. ‘향기’라는 소재를 다양한 각도에서 의미화하고 사회 비판적인 시선으로 사유를 확장해 인간 실존 문제를 성찰했다는 점에서 심사단의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금상에는 △첩첩 한 땀(누가광명의원 조석현), 은상에는 △서른 살에 죽다(중앙병역판정검사소 이진환) △폭죽 할매(양산병원 주새한), 동상에는 △남한 사람(경북대학교병원 장성만) △저녁노을(포항여성병원 배철성) △경계를 넘어(국립중앙의료원 조지현) △써니와 쑤언(새서울의원 김철환) △그냥 계속 탱고를 추어요(남양주백병원 김용래)가 선정됐다.

한편, 올해로 19회를 맞는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의사들이 직접 쓴 수필문학을 통해 생명 존중과 사랑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보령에서 2005년 처음 제정한 상이다.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의사들의 따뜻한 글이야말로 ‘또 하나의 인술’이라는 믿음으로 문화사업 창달에 기여하는 한편, 의료인의 수필 등단 무대로 역할하며 지난 19년간 160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박해성·phs@kha.or.kr>


◆대동맥판막 협착증 통합정보 제공 ‘뉴하트밸브닷컴’ 웹사이트 개편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뉴하트밸브닷컴’ 웹사이트 개편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뉴하트밸브닷컴’ 웹사이트 개편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대표 필립마리엠마누엘비조)가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한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뉴하트밸브닷컴’을 개편하고 12월 한 달간 질환 인지도 향상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월 5일 밝혔다.

대동맥판막 협착증은 심장의 문과 같은 역할을 하는 대동맥판막이 노화 등으로 딱딱해지고 좁아지는 질환이다. 최근 10년 새 환자 수가 4배 이상 급증하는 등 증가세가 가파르고, 방치 시 2년 내 사망률은 50%에 이른다. 하지만 노화와 비슷한 증상으로 진단율이 매우 저조해 질환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질환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9년부터 뉴하트밸브닷컴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통해 대중에게 대동맥판막 협착증이라는 생소한 질환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를 대폭 개선했다.

뉴하트밸브닷컴은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관한 증상 등 질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환자가 스스로의 증상을 구체적으로 파악해 의료진과 원활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돕는 의료진 상담 가이드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뉴스레터 구독, 무료 자료집 신청을 통해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한 최신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맞이해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소외계층 어르신을 지원하는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켓’과의 협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시니어 작가들과 함께 뉴하트밸브닷컴을 소개하는 동시에 심장 건강을 위한 정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각종 굿즈와 영상을 제작했다.

캠페인을 위해 마련한 굿즈는 대동맥판막 협착증의 주요 증상을 점검할 수 있는 심장 건강 체크리스트와 시니어 작가들이 직접 그린 스티커, 메모지 등이며, 웹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진행하는 심장 건강 관련 퀴즈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뉴하트밸브닷컴에서 참여 가능하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경피적 대동맥판막 사업부 우상길 이사는 “뉴하트밸브닷컴을 통해 월 평균 8천 명의 방문자가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으며, 2019년 개설 이후 누적 방문자는 약 36만 명에 이른다”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대동맥판막 협착증의 조기 발견과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 새로워진 뉴하트밸브닷컴이 환자 및 보호자, 나아가 대중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해성·ph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