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백병원, ‘2023년 백중앙의료원 발전세미나’ 개최
상태바
인제대학교 백병원, ‘2023년 백중앙의료원 발전세미나’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3.11.2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병원의 미래, 경쟁력, 지속가능성에 대한 병원별 전략경영 제시

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의료원장 이병두)은 11월 25일(토) 부산백병원 임재관 11층 강당에서 ‘2023년 백중앙의료원 발전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세미나는 ‘지속 가능한 백병원의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열렸으며, 백대욱 상임이사와 이병두 의료원장을 비롯한 부산·상계·일산·해운대백병원의 원장단과 병원 및 재단의 주요 보직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병두 백중앙의료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자리는 2021년 병원 자체적으로 수립한 미션, 비전, 핵심가치 및 이를 위해 실행한 전략에 대해 그간의 노력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백병원의 미래, 경쟁력, 지속가능성에 대한 효과적인 전략을 고민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각 병원에서의 전략경영과 활동 결과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병원별로 ▲지속 가능한 백병원의 새로운 미래(부산백병원 허경욱 기획실장) ▲VISION 2026 팀단위 전략활동 수행결과(일산백병원 최원주 진료부원장) ▲해운대백병원의 미래 동남권 의료를 선도하는 전략경영(해운대백병원 이상은 기획실장) ▲Be Your Own Motivation (상계백병원 이상석 기획실장) 등의 발표와 질의응답이 진행되었으며, 각 병원은 전략 계획을 달성하기 위한 KPI(핵심성과지표)를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하고 관리함으로써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실현하는 전략경영을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이후 엘리오앤컴퍼니 성만석 대표이사의 ‘인제대 백중앙의료원의 10년 후’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한편, 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은 매년 반기별 발전세미나를 열어 병원 간의 전략경영에 대한 소통과 고민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