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로봇수술 국제 교육기관 ‘에피센터’로 지정
상태바
서울아산병원, 로봇수술 국제 교육기관 ‘에피센터’로 지정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3.11.21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부인과, 대장항문외과 로봇수술 경험과 수술기법 등 세계적 수준 인정 받아
서울아산병원 의료진과 인튜이티브사 관계자가 에피센터 현판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의료진과 인튜이티브사 관계자가 에피센터 현판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중증질환 로봇수술 분야를 선도해온 서울아산병원 로봇수술센터가 로봇수술 기기 제조사 인튜이티브사로부터 로봇수술 국제 교육기관인 ‘에피센터(Epicenter)’로 최근 지정돼 세계적 수준을 인정받았다.

에피센터는 로봇수술 기기 조작숙련도 및 누적 수술 건수 등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병원을 선정해 지정하며 전 세계 의료진을 대상으로 수술 참관 및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서울아산병원은 부인암·부인과 질환·직장암 등 대장암 로봇수술 실적과 수술기법을 인정받아 산부인과와 대장항문외과가 에피센터로 지정됐다. 로봇수술 교육은 산부인과 박정열·이사라 교수와 대장항문외과 윤용식 교수가 중심으로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에피센터로 지정된 산부인과는 지난해 자궁암, 난소암뿐만 아니라 골반장기탈출증 등 900여 건의 로봇수술을 시행했다. 또 대장항문외과는 대장암 등 400여 건을 로봇수술로 진행했다.

윤용식 서울아산병원 로봇수술센터 소장(대장항문외과 교수)은 “서울아산병원은 2013년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로봇수술트레이닝센터를 개소하고 그 동안 전 세계 의료진에게 로봇수술을 교육해왔다”며 “이번 에피센터 지정으로 기존보다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