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3년 11월 15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3년 11월 15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3.11.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KoNECT 기업주도 특화교육 진행

- MediRama School of Oncology 2023 과정 운영

신약개발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11월 29일 진행된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박인석)은 기업주도 특화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MediRama School Of Oncology 2023’ 교육과정을 추진한다고 11월 14일 밝혔다.

재단은 국내 최초로 설립된 임상시험 교육기관으로서 최대규모의 교육수료 인원과 최고품질의 교육을 자랑하며 임상시험 유관기관 종사자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년 새로운 기업주도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바이오텍의 신약을 개발하는 과정부터 사업화까지 임상시험 개발 전주기를 컨설팅해 주는 전문 그룹인 MediRama(문한림 대표)와 함께하는 첫 번째 교육이다.

‘MediRama와 함께 Oncology drug Development’를 주제로 종양학 약물 개발 및 솔루션 등의 복잡성을 이해하기 위한 과정으로 △항암제 개발과정 및 승인과정 △항암제 임상시험 수립 설정 방향 △FDA프로그램(Project OPTIMUS)소개 △환자 중심 의약품 개발 전략수립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종사자 교육으로 인정되는 과정이다.

11월 29일(수) 재단6층 임상교육원에서 진행되며 관련문의는 재단 임상교육원 홈페이지(http://lms.konect.or.kr) 또는 임상교육2팀(02-398-5035)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인석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항암제 임상시험 R&D비용 및 연구인력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MediRama와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유관기관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에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임상시험 종사자 전문성 향상에 필요한 정보·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관식·cks@kha.or.kr>


◆ 한국과 스리랑카, 보건의료 분야 협력 강화

-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스리랑카 현지 사무소 개소식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안관수)은 11월 14일(화) 스리랑카 정부와 함께 콜롬보 보건부 내에 위치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의 스리랑카 현지 사무소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자나카 스리 찬드라굽타(Mr. Janaka Sri Chandraguptha) 스리랑카 보건부 차관, 조귀훈 보건복지부 통상개발담당관, 이미연 주스리랑카 대사,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스리랑카 사무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스리랑카는 인도-태평양 전략의 중요 파트너이자 거점 국가이며, 우리나라 공적개발원조(ODA) 주요 중점협력국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은 2019년부터 스리랑카 정부와 보건의료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스리랑카 사무소는 KOFIH의 10번째 해외 현지 사무소로, 스리랑카 정부와 공동으로 협력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인도-남아시아 지역 국가들과의 보건의료 협력 사업을 발굴하는 거점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KOFIH 현지 사무소는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스리랑카 등 아시아 6개국, 가나, 우간다, 탄자니아,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에 4개국 운영 중이다.

개소식에 앞서 조귀훈 보건복지부 통상개발담당관은 자나카 스리 찬드라굽타(Mr. Janaka Sri Chandraguptha) 스리랑카 보건부 차관과 면담을 진행하고 양국의 보건의료 공적개발원조(ODA)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면담에서 양국은 그간 진행해 온 보건의료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이 스리랑카 보건의료 체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에 공감하고, 스리랑카 사무소 개소를 계기로 한국의 보건의료 발전 경험을 더욱 활발히 공유해나가기로 했다.

자나카 스리 찬드라굽타(Mr. Janaka Sri Chandraguptha) 스리랑카 보건부 차관은 개소식 축사에서 “새롭게 개소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스리랑카 사무소를 통해 한국과 스리랑카가 더욱 긴밀한 협력을 추진, 스리랑카의 의료기기 운영관리 체계 개선, 일차보건의료체계 강화 및 만성질환 분야 등의 신규사업 발굴과 수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조귀훈 통상개발담당관은 “KOFIH의 스리랑카 사무소 개소를 축하하며, 이번 스리랑카 현지 사무소 개소를 계기로 한국과 스리랑카 양국 간에 다양한 보건의료 분야에서 협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관식·ck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