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보건의료 CEO 포럼 개최
상태바
공공보건의료 CEO 포럼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3.11.1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민수 제2차관, 공공보건의료기관장과 필수의료 혁신전략 의견수렴
국립대학병원 및 지방의료원, 기타 공공보건의료기관 기관장과 만나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11월 9일(목) 공공보건의료기관장들을 대상으로 ‘생명과 지역을 살리는 필수의료 혁신전략’, ‘의사인력 확충 추진계획’ 등 필수·지역의료 강화를 위한 핵심 정책을 설명하고 의료기관장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국립대학병원과 지방의료원은 권역 및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필수의료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기관이다.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 혁신전략’ 발표 후 의료 현장의 의견을 보다 구체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소통 행보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이번 공공보건의료 CEO 포럼은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이 범부처 공공보건의료기관 기관장을 대상으로 중앙과 지역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들의 책임과 역할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역 책임의료기관인 국립대학병원, 지역 책임의료기관인 지방의료원과 적십자병원 병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및 필수의료를 살리는 혁신에 대한 공감대를 더욱 확고히 하고,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포럼에서는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지속 가능한 사회안전망 구축 및 필수의료 지원 방안’을 발제했으며, 이철 하나로의료재단 명예원장이 ‘성공적인 병원 경영 비결’을 논의했다. 또 국립대학병원협회장인 김영태 서울대학교병원장과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장인 조승연 인천의료원장이 ‘상생을 위한 공공의료 확충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국민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지금, 필수의료 혁신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국립대학병원과 지방의료원 및 공공보건의료기관이 진료 및 인력 등 각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 완결적 필수의료 체계를 실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 제2차관은 이어 “모든 국민은 안심하며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의료진은 진료와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의사인력 확충과 함께 필수의료 혁신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