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의료체계 강화 지원대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소아의료체계 강화 지원대책 설명회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3.11.0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소아의료 관련 단체들과 실효성 있는 정책 이행방안 논의

정부는 소아의료체계 강화를 위해 지난 2월과 9월 발표한 각각의 대책에 대한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11월 1일(수) 서울 서초구 소재 국제전자센터 2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설명회는 9월 21일과 10월 26일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소아진료 야간‧응급 보상강화방안, 소아 중환자실·일반병동 입원료 개선, 소아진료 정책가산 신설안 등에 대한 건강보험 지원과제가 확정됨에 따라, 대책 내용과 추진계획을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설명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 이행에 필요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책 이행을 위한 국가 예산 및 건강보험 재정 지원에 대한 3천억원 규모의 내년도 자금 투입계획과 현재 추진 중인 영유아검진에 대한 보상 강화 등 소아 일차의료 강화, 지역협력체계 구축 시범사업 추진에 대한 이행계획도 함께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보건복지부 필수의료총괄과장, 보험급여과장을 비롯해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이사장과 총무이사,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회장과 총무이사, 대한아동병원협회 회장, 보험정책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보건복지부 임혜성 필수의료총괄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아의료 강화 대책에 대한 구체화된 내용과 추진 계획을 설명했고, 소아의료 관련 단체들과 차질 없는 이행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면서 “올해 초 대책을 마련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발표 이후에도 현장과 적극 소통하며 지속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