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F 2023 성균관대 BT 강소기업] 픽셀로
상태바
[KHF 2023 성균관대 BT 강소기업] 픽셀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09.13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안건강 자가진단 키오스크

픽셀로(대표 강석명)는 삼성전자에서 스핀오프해 지난 2017년 10월 스타트업 기업으로 설립된 디지털케어 전문기업이다.

픽셀로는 최근 출시된 AI안건강 자가진단 키오스크를 ‘KHF 2023’에서 선보인다.

해당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안과학 진료용소프트웨어에 대해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시설 및 제품 등록과 더불어 국제 품질관리시스템 인증 ISO 13485를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픽셀로는 자사 AI기반 얼굴 인식 알고리즘 제공 과정에서 국제표준을 만족하는 품질관리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을 입증했다. 

주요 제공 솔루션으로는 노안검사·시력검사·황반변성 검사 등이 있으며,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을타겟으로 셀프케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는 사용자가 스스로 안건강을 측정하고 결과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무인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별도의 안내 없이도 고객들이 안건강을 체크하고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KHF전시장에 설치한 AI안건강 자가진단 키오스크의 안건강 측정 결과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서버를 구축해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구현할 예정이다.

픽셀로 강석명 대표는 “픽셀로의 디지털 아이케어 역량이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우리의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I 안건강 자가진단 키오스는 국내뿐만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