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F 2023 성균관대 BT 강소기업] 파이퀀트
상태바
[KHF 2023 성균관대 BT 강소기업] 파이퀀트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3.09.13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공기질측정기 ‘에어퀀트’
피도연 파이퀀트 대표

파이퀀트(대표 피도연)는 특화된 분광학 기술을 바탕으로 물질의 성분을 분석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상용화하는 기업이다.

모든 분석 내용이 거의 실시간으로 컴퓨터나 휴대폰, 스마트 디바이스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모든 물질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파장대의 빛 반사와 흡수하는 특성을 파악하여, 센싱 데이터를 자체 알고리즘으로 처리해 거의 실시간 분석이 가능하다.

실제로 파이퀀트의 실시간 공기질 측정기인 에어퀀트(AirQuant)는 공기 안에 있는 다양한 유해성분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공기질의 상태를 보여줌으로써 안전한 실내 공기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에어퀀트’는 서울특별시와 부산광역시 등의 공공건물에 설치되어 미세먼지는 물론 휘발성유기화합물, 유해가스를 측정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구청, 시청을 포함한 관공서부터, 부산 서면역, 보건소, 생활체육센터, 코엑스 아쿠아리움, 별마당 도서관까지 다양한 시설을 포함한 전국 곳곳에 보급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어퀀트는 제조공장 등 산업현장에서도 활용되고 있는데 이 기기를 통해 실내 분진을 측정하며 작업환경을 관리할 수 있고, 원거리 열감지를 통해 부품과 장비 등의 온도 변화를 감지할 수 있어 화재 등의 산업재해를 방지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