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잼버리 분산 따른 대책 마련
상태바
복지부, 잼버리 분산 따른 대책 마련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3.08.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지정병원 운영, 숙소별 보건담당자 지정, 이송체계 확보 등

보건복지부는 8월 8일(화)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 주재로 시·도 보건국장 회의를 개최, 잼버리 새만금 야영지 조기 퇴영에 따른 지방자치단체 의료 체계 준비 현황을 점검하고 지자체, 조직위, 복지부 간 협조 필요사항을 논의했다.

보건복지부는 잼버리 참가자들이 서울, 경기, 인천, 대전, 세종, 충북, 충남, 전북 등 8개 지자체로 분산 배치됨에 따라 관할 지자체에 △관내 지정병원 운영 △숙소별 보건 담당자 지정 △경증 환자에 대한 이동 수단 확보와 △중상자 발생 시 응급 이송체계 마련을 당부하는 한편, 대규모 참가자가 수용되는 일부 시설에는 필요시 상주 의료인력 배치를 지원키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각 지자체가 갑작스럽게 대규모 참가자 숙박시설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의료지원 체계 마련에 어려움이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대회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대회 참가자가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조직위, 지자체가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민수 제2차관은 “보건복지부는 잼버리 참가자 마지막 한 명까지 안전하게 대회를 즐기고 귀국할 수 있도록 잼버리 조직위원회, 지방자치단체, 지역병원 및 보건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참가자의 건강과 안전 보호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