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사협회, 창립 58주년 ‘방사선사의 날’ 성료
상태바
방사선사협회, 창립 58주년 ‘방사선사의 날’ 성료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08.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환 회장, 새 비전 ‘Future of KRTA INNOVATION25’ 공개

창립 58주년을 맞아 7월 31일(창립기념일)을 ‘방사선사의 날’로 정한 대한방사선사협회(회장 한정환)가 최근 첫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조명희·홍석준 국회의원,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 오상윤 과장,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한국의료방사선안전관리협회 오유환 회장, 대한초음파의학회 조정연 회장, 대한수의사회 허주형 회장,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회장 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회장,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장인호 회장, 대한작업치료사협회 이지은 회장,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주희중 회장, 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백설경 회장, 대한안경사협회 김종석 회장, 대한응급구조사협회 강용수 회장,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곽지연 회장 등 정부 및 보건의료 직역 단체 관계자 다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보건복지위원회 신동근 위원장, 국민의힘 강기윤·백종헌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고영인 국회의원·서영석 국회의원, 대한영상의학회 이정민 회장, ISRRT Napapong 회장 등은 ‘방사선사의 날’ 행사 개최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와 축전을 전했다.

또한 대한방사선사협회 시‧도회, 전문학회 회장이 참석해 ‘방사선사의 날’을 한목소리로 축하했다.

축사 이후에 제15대·16대 대한방사선사협회 회장을 역임한 김건중 전임회장의 기념사를 비롯해 이창엽 회원의 ‘대한방사선사협회의 걸어온 길’ 강연이 진행됐다.

특히 한정환 회장은 의료계 4차 산업혁명의 환경에서 방사선사의 양성과 역할을 담은 방사선사협회의 새로운 비전 ‘Future of KRTA INNOVATION25’을 공개했다.

한 회장은 “의료현장에서 국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방사선사의 수고와 헌신을 기념하고 미래 가치를 창조하고자 창립 기념일을 방사선사의 날로 정했다”며 “앞으로도 회원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함은 물론 국회, 보건복지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등 유관단체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네트워크를 통해 지식 교류의 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창립 59주년을 맞이하는 2024년 ‘방사선사의 날’에도 많은 참석을 부탁한다”며 “다시 한번 의료현장에서 국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방사선사의 수고와 헌신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사선사협회는 지난 58년간 방사선사의 권익과 교류, 상호 지원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사선 기술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의료기사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에 따른 보수교육기관으로서 방사선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위한 교육에 앞장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