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제약 각결막 손상치료제 점안액형태로 출시
상태바
한림제약 각결막 손상치료제 점안액형태로 출시
  • 최관식
  • 승인 2006.06.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솔코린점안겔을 조성물특허 적용해 업그레이드한 제품
한림제약(대표 김재윤 회장)은 7월 1일부로 각결막 손상치료제 "솔코린점안액"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솔코린점안액은 각결막 손상치료제인 솔코린점안겔을 점안액 형태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지난해 7월 조성물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한림제약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액상 타입이어서 일과 중에도 사용이 편리하고 안구에 균질하게 분포되므로 증상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고.

또 주성분인 솔코세릴(Solcoseryl)은 송아지 혈액에서 단백질을 제거해 추출한 성분으로 스위스 솔코社에서 개발된 이래 수십년에 걸친 임상경험을 통해 효능과 안정성이 입증된 제제라고 설명했다.

솔코린점안액은 조직의 산소이용률을 200% 이상 증가시키며 글루코스(glucose)의 이용률을 높여 상처 치유를 촉진하며 세포 재생을 증가시켜 손상된 안구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고.

한림제약 마케팅부 하진주 PM은 "안구건조증 환자들의 경우 건조한 각막 때문에 안구표면이 함께 손상되기 쉬운데, 각막이나 결막이 손상되면 다시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지는 악순환이 되풀이된다"며 "솔코린의 경우 각결막의 손상을 치유하는 효과를 가지므로 안구건조증에 적극적인 치료제가 될 것이며 따라서 일반적인 안구건조증 환자 뿐 아니라 중증의 안구건조증 환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