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병원, ‘고객만족도’ 국립대병원 중 최고 평가
상태바
충북대병원, ‘고객만족도’ 국립대병원 중 최고 평가
  • 병원신문
  • 승인 2022.05.13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국립대병원 중 서울대치과병원, 전남대병원과 함께 가장 높아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기획재정부가 실시한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4개 국립대학교병원 중 가장 높은 ‘보통’ 평가를 받았다고 5월 12일 밝혔다.

이같은 결과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전남대학교병원과 함께 전국 국립대학교병원 중 가장 높은 등급이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모든 조사 대상 사업에서 고객만족도 목표치를 달성한 기관은 ‘우수(달성도 점수 1.00)’, 50% 이상 달성 기관은 ‘보통(달성도 점수 0.75 이상 1.00 미만)’으로 분류됐다. 반면 50% 미만을 달성한 104개 기관은 ‘미흡(달성도 점수 0.75 미만)’평가를 받았다.

충북대병원은 평가 기준 가운데 ‘보통’에 해당하는 목표치를 달성해 모든 사업 분야에서 2020년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충북대병원은 교육사업과 연구사업에서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이는 최근 오송을 중심으로 연구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병원의 전략적 경영 계획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다른 사업 영역과 달리 진료사업의 세부사업 분야인 입원 영역에서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해 가장 상위 등급인 ‘우수’ 등급 평가를 받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최영석 충북대병원장은 “항상 환자중심으로 진료할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충북대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