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소프트웨어 검사제 교육 실시
상태바
청구소프트웨어 검사제 교육 실시
  • 윤종원
  • 승인 2006.06.0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심사평가원 서울지원 회의실에서 전국 청구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입원환자의 식대 적용과 10월에 시범시행 예정인 병원급 이상 청구소프트웨어 검사제에 대한 교육을 지난달 실시했다.

입원환자의 식대적용 관련 교육내용은 ▲ 2006년 6월 1일부터 적용되는 입원환자의 식대는 기본식대와 가산식대로 구분되며, 기본 식대는 20%를 본인이 부담(단, 자연분만 및 만6세미만 입원 진료시 면제, 중증질환자는 10% 본인부담) 하고, 가산식대는 모든 환자가 50%를 부담하는 내용을 S/W에 적용 ▲ “입원환자식 운영현황통보서”를 심사평가원에 제출하는 방법 ▲ PET 장비의 요양급여비용 산정방법 ▲ 2007년 4월 11일부터 시행예정인 “병원급 이상 청구S/W인증제”를 앞두고 10월부터 시범 실시하는 내용과 검사방법 등이다.

심평원 관계자는 "병원급 이상 청구S/W인증제 시행은 요양기관의 요양급여비용 청구권 보호와 적정가격 양질의 S/W구매로 병원정보화 비용 절감 및 청구S/W업체의 청구S/W에 대한 품질향상을 가져오고 요양기관의 반송률 감소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검사대상은 S/W업체에서 구매한 상용패키지S/W를 대상으로 하며, 외주개발이나 자체개발한 S/W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날 전국 S/W업체의 대부분이 참석하여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모든 청구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변경내용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를 Version Up하여 적기에 배포해, 요양기관에 피해가 없도록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