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신장센터 새 단장
상태바
순천향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신장센터 새 단장
  • 병원신문
  • 승인 2022.02.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자보건센터2층 리모델링 공사 완료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병원장 이정재)이 모자보건센터 건물 2층의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소아청소년과와 신장센터가 새 공간에 입주했다.

소아청소년과는 기존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재구성한 독립된 공간으로 진료실 5개, 상담실 2개, 검사실 3개(알레르기호흡기검사실, 심장초음파검사실, 신체계측 인바디실), 육아지도회, 주사실, 수유실을 갖췄다.

입구에서부터 오픈된 3개의 기둥을 활용해 접수와 대기 공간을 라운드형으로 디자인하고, 아기자기한 소품과 동물 그림 액자, 원숭이 조각인형을 배치해 어린이들을 배려했다.

신장센터는 기존 모자보건센터 1층에서 2층으로 확장 이전했다. 6개의 침상을 한 구역으로, 총 5개 구역에서 36병상을 운영한다. 한 구역은 별도로 분리하여 감염병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설계했고, 일반격리실 2개(3병상)와 복막투석실 1개, 전실을 갖춘 음압투석실도 갖췄다.

간호스테이션도 3개로 나눠 각 구역별 투석환자를 효율적으로 관리, 관찰 할 수 있게 기능성을 높였다. 특히 신장센터만의 독립된 공조기를 단독으로 운영하여 환기와 감염관리에도 문제가 없도록 설계했다.

이정재 병원장은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해서 새롭고 멋진 공간으로 만들어 준 교직원과 협력회사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더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에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더 좋은 병원으로 발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