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9 18:47 (목)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이사 등 임원진 자사주 매입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이사 등 임원진 자사주 매입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2.1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이사 박근주)가 주요 임원진이 자사주를 매입하며

책임경영의 의지를 표명했다. 2월 9일 공시를 통해 박근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 6명이 회사주식 약 1만2천여 주를 장내 매입했다고 알렸다.

회사는 앞서 지난달 두 차례에 걸쳐 강 회장이 자사주 4만여주를 장내 매입한 바 있어, 올해 들어 주요 임원진이 매입한 자사주 규모는 총 5만2천여 주에 이른다.

이로써 강 회장 및 특수 관계인의 지분은 2월 9일 기준 200만4,376주가 됐으며, 14.97%의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 회사주식 매입은 주요 임원진을 대상으로 하는 ‘회사주식 갖기 운동’의 일환으로, 임원진들 자율에 따라 증권사 금융상품을 통해 장내 매입 형태로 이뤄졌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주요 임원진의 ‘회사주식 갖기 운동’은 현재 회사 주가가 저평가돼 있다는 판단 아래 책임경영 의지를 실천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주친화 정책을 꾸준히 전개함과 동시에 매출 및 수익 신장을 통해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회사의 성장성에 대한 대표이사 및 임원들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영업이 시작되는 미국 현지법인 등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기업 가치와 주주가치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경영정상화 원년인 올해 경영관리시스템 개선을 통한 원가절감 시스템 구축, L&K 기술력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과 FDA 승인, 해외시장 확대로 매출 및 영업이익 극대화라는 기업경영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기업 체질 개선 작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