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 QI경진대회 및 환자안전행사 성료
상태바
상계백병원, QI경진대회 및 환자안전행사 성료
  • 병원신문
  • 승인 2022.02.0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포스터 게시와 룰렛 이벤트 추첨으로 진행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병원장 고경수)이 2월 4일 강당에서 제17회 QI경진대회 및 환자안전행사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경진대회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QI 활동 사례 발표 대신 비대면 포스터 게시와 룰렛 이벤트 추첨으로 진행하였으며, 심사위원과 직원의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대상의 영광은 ‘수술환자 안전보장활동(Sign Out 수행률 향상)’을 주제로 발표한 수술실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김재석 진료부원장을 중심으로 여러 부서가 팀을 이루어 발표한 ‘퇴원예고 활성화와 회진문화 개선활동’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11층 병동의 ‘욕창관리와 지표에 대한 재검토 및 재설계를 통한 욕창발생 예방활동’과 8층 병동의 ‘안전한 검사를 위한 전·후 준비(영상, 생리기능 정보)’가 수상했다. 이외에도 QI 활동 포스터를 발표한 모든 팀에게 장려상을 시상했다.

또한, 환자안전개선활동 포스터 발표에서는 ‘응급실 환자의 영상 촬영실 내 낙상 예방 개선활동’을 발표한 영상의학과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외과계중환자실의 ‘MRI 촬영 시 혈압승압제, 진정제 투약오류 개선활동’과 13층 병동의 ‘투약오류(경구항암제) 예방을 위한 개선활동’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차지했다.

고경수 병원장은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환자안전과 업무개선 활동을 위해 노력해준 모든 교직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진료환경 제공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지속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