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보건복지부장관상
상태바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보건복지부장관상
  • 병원신문
  • 승인 2022.01.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상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분당서울대병원 소속)가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2021년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는 우수한 건강 보건 관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장애인 건강 보건 관리사업 수행기관 간 정보 교류 및 사업의 질적 수준 제고와 추후 장애인 건강 보건 관리사업의 발전 방향 모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됐다.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여한 기관은 ‘2021년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을 시행한 전국 권역재활병원,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보건소 등 총 78개소이며, 최우수상에 선정된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사업명은 ‘장애인을 위한 가정 내 자가운동 교육시행 및 지역사회 확산’이다.

‘장애인을 위한 가정 내 자가운동 교육시행 및 지역사회 확산’사업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재활이 필요하지만, 가정 내 고립된 장애인들을 위한 자가 운동 교육 프로그램이다.

향후 도내 보건소 지역사회 중심 재활팀 및 장애인 복지관 등 장애 관련 유관기관에서도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운동교육이 필요한 장애인을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 매뉴얼을 배포하는 등 지역사회 확산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