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2-09 18:52 (금)
[행사] 2021년 공공보건의료 HRD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행사] 2021년 공공보건의료 HRD 페스티벌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1.12.1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주최 국립중앙의료원 주관…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 성과 공유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가 주최하고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이 주관하는 ‘2021년 공공보건의료 HRD 페스티벌’이 오는 12월 16일 개최된다.

HRD란 Human Resource Development, 즉 인적자원개발을 뜻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HRD 페스티벌은 국민의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고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유튜브 국립중앙의료원 채널)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 공공보건의료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및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 유공 시상식, 2부는 공공보건의료 역량강화 활동 사례발표가 진행된다.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에는 공공보건의료의 이해 및 코로나19 대응 노력 등을 주제로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총 76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출품된 작품 중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8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현장의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공공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을 대상으로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 유공시상이 이어질 예정이다.

감염·응급·정신보건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 사례를 추천받아 전문가 심사를 진행한 결과 최종 4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보건의료 인식 개선 및 필수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강사와 협력기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며 상장과 상패가 수여된다.

아울러 공공보건의료 역량강화 활동 사례발표에서는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의 공공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 지원 및 우수 기관 사례가 공유될 방침이다.

정기현 원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공공보건의료 확충에 대한 국민적 요구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공공보건 의료서비스체계를 움직이는 주체로서 대국민이 공감하는 우수한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대적용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