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임상초음파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임상초음파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개최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05.09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국제초음파학술대회 추진 및 다양한 컨텐츠 온라인 플랫폼 통해 제공

대한임상초음파학회(이사장 박창영)는 5월 9일 제18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학회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그동안 교육현장에 참석이 불가능했던 다양한 직종의 의사들이 온라인 학술대회를 등록해 최신 초음파 지식 및 술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에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2016년에 이어 두번째로 국제초음파학술대회를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임상초음파학회는 2012년 대학교수 및 개원가의 뜻을 모아 창립 이후 약 9천여 명의 회원과 검사인증의 1,505명, 초음파 지도전문의 350명을 보유하며,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최고의 초음파 교육을 위한 학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개원가에서 환자를 진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학술지인 Clinical Ultrasound를 발간하고 있다.

현재 여러 초음파 연관학회(대한간학회, 대한내분비학회와 같은 내과 계열 학회 및 대한초음파의학회)와 MOU를 체결하였고 대한외과의사회와도 새로운 협력관계로 초음파 교육이 필요한 학회들과 협력하고 있다.

작년에 모바일 접근성을 높인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분들에게 휴대폰으로도 동영상 강의를 쉽게 볼 수 있도록 구축하였으며, 그동안 축적된 다양한 콘텐츠를 학술대회 시즌이 아니어도 회원 스스로 초음파 학습이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