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AZ 백신 접종 시작
상태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AZ 백신 접종 시작
  • 병원신문
  • 승인 2021.03.0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호 접종 대상자 백순구 의료원장 겸 병원장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AZ 백신 접종 백순구 의료원장 예진 장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AZ 백신 접종 백순구 의료원장 예진 장면.
백순구 의료원장 접종 장면
백순구 의료원장 접종 장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AZ 백신 접종 후 대기장소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AZ 백신 접종 후 대기장소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의료진 및 직원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이 3월 8일 외래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시작됐다.

1호 접종 대상자인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은 이날 오전 7시40분께 접종 장소에 도착해 간단한 체온 측정과 예진표 작성을 마치고 접종 후 이상 반응 확인을 위해 15분간 대기 장소에 머물렀다.

백순구 의료원장은 백신 접종 후 “우리 병원을 대표해 처음으로 백신을 접종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아프지도 않고 이상 징후도 나타나지 않았다”면서 “이번 접종이 일상으로 돌아가는 첫 걸음인 만큼, 국민들도 백신 안정성에 대한 믿음을 갖고 접종에 임하시길 소망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3월 5일 AZ 백신 1,900여 명분을 확보하고 접종 동의를 얻은 의료진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1차 접종을 진행한다.

접종 순서는 △접종 명단 및 동의 여부 확인 △예진 △접종 △접종 후 이상반응 관찰 △예진표 제출 순으로 진행된다. 접종 장소 한 켠에는 접종 후 이상 반응을 보이는 대상자를 응급처치할 수 있는 별도의 장소가 마련됐다.

이와 별개로 코로나 확진 환자 담당 의료진 90명은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