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3-09 16:55 (화)
의료계와 정부, 코로나19 백신접종 최종 점검
상태바
의료계와 정부, 코로나19 백신접종 최종 점검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02.2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공동위원회 2차회의 개최하고 현황 공유 및 국민 신뢰 제고방안 논의

 

대한병원협회를 비롯해 의협과 간협, 그리고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2월 21(일) 저녁 서울 중구 퇴계로 소재 건강증진개발원 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백신 의정공동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공동위원회는 백신접종 관련 의료계와 정부 간 협력을 목적으로 정영호 대한병원협회장과 최대집 의협 회장, 신경림 간협 회장, 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등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의료계와 정부는 지난 1월 26일 제1차 공동위원회 개최 이후 총 9차례의 직역별, 지역별 실무 간담회를 진행하며 예방접종 현황을 공유하고 의료계 건의 사항을 수렴했다.

이날 2차 공동위원회 회의에서는 2월 26일부터 시작되는 예방접종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9차례 실무 간담회에서 제안된 의료계의 건의 사항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료계와 정부는 예방접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백신접종 관련 의료계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질병관리청 중심으로 세부 방안을 마련해 실무 협의를 진행키로 했다.

아울러 국민의 백신접종 참여와 신뢰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하지 않은 주장들에 대해서는 의료계와 정부가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2월 26일부터 시작되는 백신 예방접종은 우리나라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라고 강조하면서 국민에게 빠른 시일내에 일상을 되돌려드리기 위해 코로나19 극복의 마지막 관문이 될 백신접종에 의료계와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