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보훈병원,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협정' 체결
상태바
중앙보훈병원,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협정' 체결
  • 한봉규 기자
  • 승인 2020.10.16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중증환자 위탁 진료와 진료비 지원 등 협약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 중앙보훈병원(병원장 허재택)은 15일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박태철)과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협정’을 체결했다.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제도는 시설, 장비 등 진료 환경을 고려해 보훈병원에서 진료가 어려운 중증환자를 민간 의료기관이 위탁 진료하고, 진료비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협정은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 시 병원 간 진료비 정산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편의를 도모하는 의미가 있다. 협정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여 마스크 착용, 참석 인원과 행사 시간 최소화,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 등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양 기관은 ▲중앙보훈병원에서 의뢰한 국가유공자 전문위탁 진료 수행 ▲국가유공자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전문위탁 진료비 후불정산 ▲국가유공자 건강증진을 위한 공동노력 등 따뜻한 보훈을 실천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중앙보훈병원장은 “의정부성모병원의 강점인 심장 심혈관, 뇌 신경질환 등에 대한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통해 국가유공자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태철 의정부성모병원장은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의정부성모병원이 중앙보훈병원에서 의뢰한 국가유공자 의료지원, 특히 중증환자 치료에 만전을 기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국가유공자들에게도 필요한 순간 언제나 함께 하는 병원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