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의 컨설팅 서비스제공
상태바
신개념의 컨설팅 서비스제공
  • 박현
  • 승인 2006.04.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알스코프코리아㈜
의료 지식정보 컨설팅업체인 유알스코프코리아㈜는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진료비 사전심사, 수가분석 및 개발을 통한 진료비 수익모델 설정, 삭감내역분석 및 심사청구지원까지 포괄하는 신개념의 UR Plus 컨설팅서비스를 최근 개시했다.

정밀한 청구심사, 경영합리화, 수익극대화를 지향하는 UR Plus 서비스는 사전심사시스템을 통한 △진료비 사전점검 △동일그룹대비 진료지표관리 △삭감내역분석 △진료비 적정성 평가대비 관리방안 제시와 더불어 경영자문/행정지원서비스, 수가개발 컨설팅까지 포괄하는 UR Plus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알스코프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URScope 비교분석시스템을 통해 병원의 특성을 고려한 세부적인 진료실적, 패턴분석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다양한 경력의 컨설턴트들이 수가를 개발하고 투명화 시킴으로써 회원병원의 지표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기관별 심사에 대비토록 하는 장점이 있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수익모델을 재설정 함으로써 실질적으로 수익증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현재 4월1일부터 이미 4개 종합병원과 3개 의원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중에 있으며 이중 2개 병원은 이미 수익모델을 개발해 실무에 적용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URPlus 심사청구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알스코프 컨설팅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분석내용, 서비스일정, 가격 등 협의한 후 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