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의료계, 대화 재개해 합의점 찾아야
상태바
정부와 의료계, 대화 재개해 합의점 찾아야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0.08.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금의 사태 계속될수록 국민만 피해 봐
양금희 의원, 일부 시·도의 여론 왜곡과 의협 단체 행동에 중단 촉구

미래통합당 양금희 의원<대구 북구갑·사진>이 의대 정원확대 및 공공의대 설립을 두고 벌어지고 있는 일부 시·도의 여론 왜곡과 대한의사협회의 단체 행동에 대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이 최우선 돼야 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양금희 의원은 8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의대 정원 확대 및 공공의대 설립과 관련해 정부의 국민 대상 여론조사 과정에서 특정 시·도 지자체 공무원이 조직적으로 동원됐다고 지적했다.

양 의원은 “이는 국민의 자유롭고 공정한 여론을 왜곡시키고 나아가 민주주의 자체를 위협하는 중차대한 문제로 이러한 공무원 동원행위는 즉각 중단돼야 하며 그 진위가 가려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부와 여당이 충분한 논의 없이 정책을 강행했다는 비판과 이에 맞서는 의료계의 단체 행동에 국민적 우려 등 논란과 갈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의 시·도 지자체의 행위는 대립과 불신을 더욱 악화시킬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양 의원은 “논란을 불식시키고 국민 여론이 왜곡되지 않으려면 정부와 여당은 정치적 힘으로 밀어 부칠 것이 아니라 정확하고 투명한 객관적인 자료와 절차, 진정성 있는 협의로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특히 2차 집단행동을 예정한 대한의사협회에 대해서도 “집단휴진 등 극단적 의사 표현이 아닌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자료와 설명, 정부와의 논의를 통해 문제를 풀어가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사태가 지속될수록 피해를 보는 것은 대다수의 국민이라면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정부와 의료계는 신속히 대화를 재개하고 합의점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