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울산지역 의대정원 확대 및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구축 MOU
상태바
근로복지공단, 울산지역 의대정원 확대 및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구축 MOU
  • 한봉규 기자
  • 승인 2020.07.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 울산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과 협약식 체결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과 울산광역시(시장 송철호),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 울산과학기술원(총장 이용훈)은 2020년 7월 22일 울산시청에서 울산지역 의대정원 확대 및 산재전문공공병원 의료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4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울산지역 의과대학 정원 확대 및 의료인력 양성기관 설립 ▲ 산재전문공공병원 의료인력 양성 및 인프라 구축 지원 ▲ 울산지역 바이오헬스 클러스트 구축 ▲ 첨단 바이오헬스산업 핵심 연구인력 양성 등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울산지역에는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및 병원이 있으나, 실질적으로 울산지역에는 의대생이 없는 현실이며 향후 설립예정인 근로복지공단 ‘산재전문공공병원’ 등을 감안하면 지역 내 의사인력 수급을 위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때마침 정부가 지난 14년간 동결해왔던 의대 정원을 ’22년도부터 확대하기로 함에 따라 근로복지공단, 울산광역시, 울산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은 상호협력을 통해 의대정원 확보 및 의료인력 양성 등을 통해 울산지역의 의료수준 향상을 위해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은 17개 광역시․도 중 유일하게 공공병원이 없는 울산시에 2019년 1월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으로 선정된 ‘산재전문공공병원’을 총 사업비 2,059억원, 연면적 4만 7,962m2, 지하1층~지상 6층 규모로 2021년 착공하여 ‘24년말 준공을 목표로 건립 추진 중에 있다.

근로복지공단은 지난 ’20년 5월 울산광역시 및 울주군과 산재전문공공병원이 지역의 산재환자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공공의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 부지 제공 ▲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 역할 추진 등을 주요내용으로 산재전문공공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강순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지역의 의대정원 확대 및 의료인력 양성, 산재전문공공병원의 원활한 의사인력 확보 및 의료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