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병원장들
상태바
공부하는 병원장들
  • 박현
  • 승인 2006.04.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제4기 MBA 교육과정 실시
경희의료원의 허주엽 부속병원장, 김성수 한방병원장, 김여갑 치대병원장 등 3명을 비롯한 31명의 교수진이 학생이 됐다.

이들은 교직원에게 경영마인드를 고취시키고 병원경영에 관련된 실무적 지식과 이론적 역량을 강화시켜 의료원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경희의료원 MBA교육과정의 수강생으로 참여하게 된 것.

참가를 희망한 교수진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지난 4월17일 1주차 교육을 시작으로 총 8주간 매주 월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3시간씩 경희대학교 청운관에서 실시한다. 각 진료분야의 내노라하는 교수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진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송상호 교수 외 8명의 교수진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지난해부터 사무직, 간호직 중간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MBA프로그램을 수강하는 의료진의 특성에 맞춰 변형시켜 보다 시장지향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을 이끌 병원경영관련 책임경영자를 양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제4기 병원경영MBA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주요내용으로는 △1주차=의료산업 환경변화에 따른 의료인의 혁신 Mind 고취(경희대 송상호 교수) △2주차=의료정책 및 병원 대응전략(경희대 정기택 교수) △3주차=21세기 마케팅 뉴패러다임(전경련 CEO마케팅 담당지도교수 조서환) △4주차=선진의료 경영기법(연세대 조우현 교수) △5주차=서비스산업의 리더십(KT경영자문교수 이동규) △6주차=병원의 운영관리(경희대 김양균 교수) △7주차=의료서비스와 마케팅(경희대 이훈영 교수) △8주차=의료서비스의 질 경영(가톨릭대 신의철 교수) 등이다.

경희의료원은 현재 의료산업은 급격한 환경변화와 치열한 경쟁여건에서 보다 고객지향적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의료인 및 의료행정인력의 경쟁력 제고를 가장 시급한 과제로 여기고 있다. 이에 구성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의료원 성장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5년 3월 MBA 교육과정 1기를 시작으로 현재 4기에 이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