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백신 접종의 날!’
상태바
‘오늘은 백신 접종의 날!’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0.04.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노피 파스퇴르, 예방접종주간 맞아 어린이 백신동화 공개
홈페이지에서 플립북과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및 열람 가능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가 세계 예방접종주간(4월 24~30일)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백신동화 ‘오늘은 백신 접종의 날!’을 홈페이지에 27일 공개했다.

백신동화 ‘오늘은 백신 접종의 날!’은 사노피 파스퇴르가 소아과 간호사와 의사들이 설립한 아일랜드의 어린이 건강 컨텐츠 전문 단체인 타이니헬스(Tiny Health, https://tinyhealth.info)와 함께 어린이들의 예방접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만들었다.

백신을 처음 개발했던 에드워드 제너 박사의 이야기와 더불어 백신의 원리를 그림으로 쉽게 알려주며, 숨은 단어 찾기, 그림 맞추기 등 게임을 통해 쉽게 백신과 친해질 수 있는 페이지들도 함께 수록됐다. 이 동화책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발간됐으며, 이번에 한국어판이 새롭게 공개됐다.

이 동화책은 사노피 홈페이지(www.sanofi.co.kr)에서 플립북 또는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누구나 열람 가능하며, pdf 파일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사노피 파스퇴르 사장은 “어른보다 감염병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예방접종과 친숙해지고, 백신이 왜 필요한지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백신동화의 한글판을 제작하게 됐다”며 “세계예방접종주간을 맞이해 백신과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노피 파스퇴르는 백신전문기업으로서 감염병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어려움 극복을 위해 백신 개발 및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한국사회 공공보건 파트너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감염병 예방 교육 캠페인 활동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