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컨설트 및 보험심사기준 신설
상태바
MD컨설트 및 보험심사기준 신설
  • 박현
  • 승인 2006.04.0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 패컬티
의사들을 위한 최신 의학정보 사이트 MD 패컬티(www.mdfaculty.com)가 봄을 맞아 새롭게 코너를 개설했다. 유료로 운영되는 국내외 저널을 무료로 볼 수 있는 MD컨설트, 보건복지부 고시 및 건강심사평가원의 지침을 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보험심사기준 코너가 새로 운영된다.

MD 패컬티는 한국 MSD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전문 의학정보 사이트이다. MD 패컬티내 의학정보는 내과계열, 피부과, 소아과 등 총 15개의 전문 분야로 구성돼 있다.

각 분야별 저명한 전문의 200 여명의 집필진이 선별한 의료정보를 제공한다. MD 패컬티는 광고가 없으며 진료 시 바로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최신 의학정보를 담고 있다. 의사들의 만족도가 높아 현재 1만명 이상의 의사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새 코너들은 국내외 최신 저널, 환자교육자료, 보험기준 정보를 원하는 의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국내 최대의 의학정보 사이트로 손색이 없다.

MD 컨설트는 미국 의과대학의 약 95%가 이용하는 종합 온라인 의학정보 데이터 베이스이다. 전 세계적인 의학분야 출판사들의 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50여 출판사 및 기타 기관에서 제공되는 정보로 구축된 세계 최고의 온라인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심사기준 코너는 보건복지부 고시/ 건강심사평가원 지침을 제품별, 고시별, 사례별로 한번에 검색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진료 중에 빠르고 쉽게 보험 관련 정보 검색이 가능해 벌써부터 이용자들의 호응이 좋다.

이 밖에도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의약품 정보(성분명, 회사명, 보험코드번호 등)를 상세히 알 수 있는 약물정보 코너, DISEASEDEX™ General Medicin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질병정보와 도표, 그림자료를 얻을 수 있는 질병검색 코너 등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