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국제 의약품관련 회의
상태바
3일부터 국제 의약품관련 회의
  • 최관식
  • 승인 2006.04.02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과 WHO 공동으로 ICDRA 개최
300여명의 세계 의약품당국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3일(月)부터 국제 의약품 관련 회의가 개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WHO(세계보건기구)와 공동 주관으로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제12차 국제의약품규제당국자회의(ICDRA)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WHO 하워드 주커(Howard Zucker) 사무차장과 유럽의약청장, 이란 보건부 차관, 호주 의약청장을 비롯해 WHO 회원국 81개국 300여명의 의약품당국자들이 모여 의약품규제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의 환영사에 이어 문창진 식의약청장의 개회사로 시작될 이번 회의 주요 의제는 의약품광고 관리를 위한 규제당국의 역할, 조류 인플루엔자의 국제적 확산 방지, 우수의약품심사기준, 생물학적동등성, 위변조의약품의 국제거래 방지, 의약품 지적재산권 논의 등 국제 현안들이 다뤄질 전망이다.

식의약청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최근 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조류 인플루엔자(AI)의 국제적 확산방지 및 신종질병 관리의 규제 당국 역할에 대한 활발한 토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우리나라에서 개최, 의약품규제의 국제조화에 주도적 역할을 함으로써 국가 위상을 제고하고 국내 의약품 규정 소개 등 선진화된 의약품 관리 체계를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