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니솔디핀 성분 고혈압.협심증 치료제
상태바
현대약품 니솔디핀 성분 고혈압.협심증 치료제
  • 최관식
  • 승인 2006.03.0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스코 ER 서방정, 하루 1알 복용으로 24시간 약물 혈중농도 유지
현대약품(대표 이한구)은 미세화 니솔디핀 성분의 고혈압·협심증 치료제인 "씨스코이알서방정"(SYSCOR ER tab.)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현대약품 관계자에 따르면 씨스코이알서방정은 디하이드로피리딘계열의 칼슘차단제로 기존의 칼슘차단제와 차별화된 코트-코어 공법(Coat-Core Technology)을 이용해 1일 1회 복용으로 24시간 동안 약물의 혈중농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준다는 설명이다.

또 이 약은 기존의 칼슘차단제에 비해 혈관선택성이 10∼1천배 이상 높아 심장수축 및 심박동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특히 이른 아침의 높은 혈압 조절에 있어 기존의 제제와 비교 시 보다 우수한 강압효과를 나타내며, 심혈관계 합병증 발현 위험률 증가와 관련있는 맥압(Pulse Pressure)에 대해서도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과 함께 강력한 강압작용을 보인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혈중 지질이나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유효한 신장보호 효과를 나타내 당뇨병 및 당뇨병성 신증 환자에 대해서도 안심하고 투여할 수 있는 약물이라는 것이 현대약품측의 설명이다.

현대약품 마케팅팀 관계자는 "테놀민, 테노레틱, 제스트릴 등 기존의 순환기 품목에 씨스코이알서방정이 추가되면서 이 분야에 대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과 영업 활동으로 고혈압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