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전문=정드림병원
상태바
노인전문=정드림병원
  • 박현
  • 승인 2006.02.1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로 된 노인전문병원의 모델제시
노령화 사회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어서 노인환자들을 제대로 관리할 의료시설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인근에 제대로 된 노인전문병원이 문을 열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관심을 끌고 있는 병원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일산동 552-18번지 메디프렌드센터에 위치한 정을 드리는 병원인 정드림병원(원장 정만).

지하2층, 지상 9층, 연건평 2천평의 180병상 규모인 정드림노인전문병원은 노인병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건강한 오늘, 행복한 내일을 위해 현대적인 의료서비스와 고급스러운 시스템으로 차별화 된 Wellbeing Silver Life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정만 원장(내과전문의ㆍ의학박사)은 “10여 년 전부터 노인환자들을 치료하고 돌보면서 제대로 된 노인의료시스템에 대한 갈증이 심했다”며 “그 때마다 노인의학의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등지로 연수도 다녀오고 최신지견도 익혀 왔지만 우리나라 노인환자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명성을 떨치는 의사도, 능숙한 기술을 갖춘 간호사도 아닌 평안함과 따뜻함 속에 보살핌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번에 병원을 개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드림병원은 내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을 갖추고 △물리 및 재활치료 △가정간호서비스 △노인요양시설(너싱홈) 등을 제공한다.

특히 노인요양시설(너싱홈)은 △노인전문병원의 전문인력이 항시 대기하면서 각종 간호 및 재활프로그램을 지원 △전문교육을 이수한 노인전문 간병인 2대1, 1대1 간병체계 △1인실 및 2인실로 구성돼 안정되고 독립적인 생활 가능△안락하고 가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쾌적한 생활 가능 △응급상황 발생시 긴급 대응 가능 △정기적인 건강진단과 의사의 진료에 따른 처방과 투약 및 간호서비스 제공 등이 가능하다.

정드림병원은 최첨단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음성안내장치와 휠체어 사용자용 조작설비가 부착된 엘리베이터는 물론 △미끄럽지 않은 바닥재와 끝부분의 식별이 용이하도록 한 계단 △마음놓고 활동할 수 있는 여유 있는 복도 폭 △일체의 턱을 제거하고 출입이 용이한 구조와 미끄럼방지와 난방까지 고려한 욕실과 화장실 △너싱콜시스템 휴게실, △냉·온풍시설 △전동침대 △전동식 이동샤워기 △보행지지대 및 보행연습기 등 재활과 생활을 위한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복도 양쪽에 나란히 병실을 배치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고급빌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공간을 배치했으며 알레르기 방지를 위해서 병실에도 극세사이불을 제공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정만 원장은 “기존의 노인병원들은 대학병원이나 대형병원에서 장기요양이 필요할 경우 병실부족난을 해결하기 위한 한 방편으로 환자를 수용하는 개념으로 운영돼 왔으나 정드림병원은 중증의 환자도 완벽하게 케어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정드림병원은 서울 및 경기도 소재 대학병원 및 대형병원 등과 협력병원을 맺어 원활한 환자이송체계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관련문의는 031-976-749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