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헌 부산시의사회장 의협회장 출사표
상태바
김대헌 부산시의사회장 의협회장 출사표
  • 김명원
  • 승인 2006.02.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덕성과 추진력으로 신뢰받는 의협 만든다
김대헌 부산광역시의사회장이 대한의사협회장 선거에 출마할 것을 2일 공식 선언했다.

김대헌 회장은 2일 저녁 서울역 중식당 티원에서 의료전문지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역의사회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협과 정부, 국민, 회원간 괴리를 봉합 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하여 의협 회장 선거에 후보로 나서게 됐다"고 출마 동기를 밝혔다.

김 회장은 "부산시의사회장을 맡는 등 12년동안 지역의사회에서 활동하며 도덕성과 추진력, 투명한 회무 집행 등으로 결점이 없는 차별화된 후보로서 이미 검증을 받았다"며 "회원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솔직한 의협을 만들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의협은 상근의사 중심으로 회무가 집행돼 직원들의 사기가 저하돼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 김 회장은 비용절감 차원에서도 상근의사 수를 줄이고 능력 있는 직원이 제대로 대우받고 일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돼야한다고 밝혔다.

특히 김 회장은 의협 차원에서 회비 이외에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여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방안을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김 회장은 부산시의사회 회무를 정확하고 투명하게 수행해 회원들의 단합과 화합을 이뤘던 경험을 바탕으로 의협이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할 것을 분명히 했다.

"선거운동기간 동안 서울과 경인지역을 중심으로 집중공략할 것"이라는 김 김회장은 "후보간 합종연횡은 결코 하지 않겠다"고 천명했다.
"뜻이 다른 후보와는 함께 할 수 없으며 합종연횡은 곧 자살행위"라는 게 김 회장의 소신이다.

김 회장은 의협은 회장과 대의원회의장, 의정회장이 화합과 조화를 이룰 때 의료계 종주단체로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만큼 긴밀한 공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분담을 해야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의협이 전공의를 비롯한 젊은 의사들의 의견과 지역의사회의 요구를 원활하게 반영할 수 있는 운영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